노원구가족센터에서는 다문화 수용성을 높이고, 다문화에 대한 긍정적 인식을 확산하고자 다문화 인식개선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번 달은 남아메리카에 속해있는 나라, '브라질'입니다.
▣ 수도와 국토
브라질의 수도는 브라질리아로 1960년에 리우데자네이루에서 옮기게 되었는데요, 브라질리아는 도시 구획 분배와 조화가 뛰어나 도시 계획 역사의 표본으로서 세계문화유산에 등록되었다고 합니다. 브라질의 국토 면적은 세계 5위로 남아메리카와 남반구에서 가장 넓은 데요, 남미 대륙 전체의 47.7% 정도로 거의 절반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 브라질 아마존
아마존 하면 떠오르는 나라는 바로 브라질인데요, 아마존 열대우림 지역의 60%가 브라질에 속해있으며, 전 세계 모든 식물과 동물 종의 10%가 아마존에 서식하고 있다고 합니다.
또한 지구에서 만들어지는 산소의 약 1/3 정도를 생산해 내는 곳으로 지구의 허파라고도 불리는데요, 이렇게 많은 양의 산소를 생산할 수 있는 이유는 다양한 식물이 거대한 숲을 이루고 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 음식
☞ 페이조아다
페이조는 '콩', 아다는 '섞어서 찌다'라는 뜻의 포르투갈어로 검은콩과 각종 고기를 넣어 푹 끓인 대표적인 음식으로 브라질에서는 토요일 점심에 먹는 요리로 유명하다고 합니다.
☞ 빠스텔
빠스텔은 닭고기나 소고기, 치즈 등으로 속을 채워서 먹는 반달 또는 큰 직사각형 모양의 튀김만두로 아침 식사 대용으로 많이 먹는다고 합니다.
이렇게 간단하게 브라질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어떠셨나요?
오늘 배운 브라질에 대한 퀴즈도 있으니 같이 풀면 더욱 기억에 남을 수 있겠죠?
▶ 퀴즈 ◀
1. 브라질이 속해 있는 대륙은?
2. 도시 계획 역사의 표본으로서 세계문화유산에 등록 된 브라질 수도 이름은?
3. 브라질의 국토 면적은 세계 몇 위일까요?
4. 아마존에는 세계 모든 식물과 동물의 몇 %가 서식하고 있나요?
5. 브라질에서 토요일 점심에 먹는 요리 이름은?
*출처 : 네이버 블로그, 위키백과, 나무위키
★다문화인식개선 캠페인 퀴즈★
지난 5개월 간 다문화인식개선 캠페인으로 네팔, 뉴질랜드, 멕시코 등 여러 나라에 대해 배워보았는데요, 나라와 관련된 퀴즈를 풀면, 선착순 25명에게 5,000원 상품권을 드립니다.
QR코드를 찍어 퀴즈 페이지에 접속하세요! |
▶
▶
▶ |
|
|